1/15 페이지 열람 중
[사건의 상황]의뢰인의 배우자는 생전에 사업 실패로 인해 2억원이 넘는 채무가 있었고 개인 회생 인가 결정을 받은 후 매월 변제금을 상환하다가 갑작스레 사망을 하게 되었습니다.망인의 상속인으로는 의뢰인과 자녀들이 있었고 채무 문제로 당혹스러움을 호소하며 본 대리인을 찾아왔습니다.[해람의 대응]본 대리인은 자녀들과 의뢰인 모두 상속 포기를 할 경우 후순위 상속인들에게 채무가 승계될 위험을 알렸고,이에 자녀들은 상속 포기를, 배우자는 한정승인을 함으로써 채무 문제를 일거에 해결했습니다.뿐만 아니라 한정승인의 공고, 채권자들에 대한 최…
[사건의 상황]의뢰인의 부친이 사망하게 되면서 의뢰인에게 부동산을 상속하였는데 형제들이 상속분을 나누자고 유류분을 청구한 상황.[해람의 대응]본 대리인은 상대방들도 부친에게 상당한 재산을 생전 증여 또는 상속 받은 점,의뢰인이 부친을 위하여 오히려 개인재산을 투입하면서 부양을 한 점 들을 주장하여상대방들의 청구를 모두 기각 시킬 수 있었습니다.[소송의 결과]상대방의 청구 모두 기각.
의뢰인인 원고(여성)는 피고와 20년의 혼인생활 끝에 이혼 및 재산분할 청구를 하였습니다.재산의 80%이상이 피고가 부모님으로부터 상속받은 부동산이고, 나머지 20% 역시 상속재산을 기반으로 형성된 재산이어서, 일반적인 판결경향으로는 상속재산이 재산분할 대상에서 제외되거나, 분할대상에 포함된다고 하더라도 원고의 기여도가 매우 낮게 인정될 가능성이 높은 상황에서 소송을 제기하였습니다.소송대리인인 법무법인 해람은, 원고가 혼인 후, 피고의 부모님이 돌아가실 때까지 약 10년간 시부모님을 극진히 봉양하고, 시부모님의 농사일을 돕는 등 재…
[비밀글 입니다.]
[비밀글 입니다.]
[비밀글 입니다.]
[비밀글 입니다.]
[비밀글 입니다.]
[비밀글 입니다.]
[비밀글 입니다.]